Ticker

6/recent/ticker-posts

Header Ads Widget

위기를 기회로, 줌(zoom) 화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성장




화상 커뮤니케이션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2020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4분기 매출 8억 8250만달러를 완성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비교했을 때 369% 증가한 것입니다.

2021 전체 매출은 26 5140만달러로 지난해 대비 326% 증가한 수치입니다.

줌을 이용하는 10인 이상 규모의 기업 고객들은 약 46만 7100개사로 전년 대비 약 470%가 늘었고 2020년 매출에서 10만 달러 이상 기여한 고객사는 1644개 회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56% 증가했다고 합니다.

줌 창업자 겸 CEO인 에릭 위안은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삼아 고객의 신뢰를 얻고 비즈니스를 확장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화상회의 기술 수요가 급성장했습니다.

글로벌 커뮤니티에 핵심 소통과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확장한 ZOOM.

화상수업 솔루션 줌이 해킹되는 사례도 있기는 했지만 기업의 매출은 증가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